우리의 다짐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한 오늘, 우리는 하나님 앞과 역사 앞에 다음과 같이 실천하기로 다짐한다.
1.우리는 오직 성경이란 개혁주의 가치를 신학과 경건으로 지켜 나가며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의 삶을 계속 회복한다.
1. 우리는 성경과 함께 장로교 정통교리인 웨스트민스터 신앙 고백과 대・소요리문답을 신봉함으로 공교회성을 든든히 한다.
1. 우리는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질서와 조직에 따라 교회를 섬기며 서로 하나 되어 연합한다.
1. 우리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성령의 인도에 따라 세우며 교회 안에 침투한 세속적 가치들과 이단 사설을 배격한다.
1. 우리는 말씀의 바른 선포를 통해 성도를 깨우며 말씀에 비춘 자기 갱신으로 윤리적 요구들에 부응한다.
1. 우리는 소유가 아닌 나눔의 삶, 보복이 아닌 용서의 삶, 민족과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한다.
1. 우리는 다음 세대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제자 삼는 교회교육의 부흥에 최선을 다한다.
1. 우리는 유일한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세상 끝까지 전파하는 일에 충성한다.
1. 우리는 비진리나 세상 권력과 손잡지 않으며 머리가 아닌 무릎의 삶, 포기하지 않는 인내의 삶을 살아낸다.
1. 우리는 코람데오의 신앙을 통해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에 헌신한다.
2017년 9월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종교개혁50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댓글0개